대구예술대학교부설 예술치료센터
글자크기 글자크게보기 기본크기 글자작게보기   홈 사이트맵
 
로그인  
   
공지사항  
센터동정  
센터자료실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예술치료학과 활동  
정보자료실  
4학년 임상실습  
   
 
정보자료실 홈 < 정보자료실
 
첨부 :     작성자 : 박준우 책임연구원   작성일자 : 2015-09-11   조회수 : 791  
제목  이노비, 뉴욕서 한국어 음악 미술 치료프로그램 첫 도입 
  이노비 웰니스 프로그램 10월부터 맨해튼에서 런칭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음악봉사기관 이노비(EnoB 대표 강태욱)가 미주 한인 젊은이들을 위해 음악과 미술을 이용한 치료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노비는 8일 "지난 9년 간 뉴욕, 뉴저지 지역에서 펼쳐온 소외된 지역주민을 위한 콘서트 프로그램에 이어 10월부터 음악, 미술 치료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0주 코스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음악, 미술 치료를 통해 직장생활과 개인생활의 균형을 찾고 정신적으로 더욱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맨해튼에서 한국어로 진행되는 최초의 미술, 음악 치료 클래스여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앤젤 박 음악치료사가 이끄는 음악 치료 프로그램은 음악 만들기, 노래하기, 율동, 음악에 대한 나눔과 호흡법 등으로 참여자들은 음악을 통해 자기 자신과 주변인, 상담자 등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을 찾는 방법을 배우며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게 된다.
 
  이수진 미술치료사가 맡은 미술 치료는 그림 그리기 등 창의적 미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심리적 갈등을 발견,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이 미술 활동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찾고 스트레스 대처 능력을 회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올해로 3년째 이노비의 프로그램 개발 디렉터로 봉사하고 있는 앤젤 박 치료사는 몰로이 대학에서 음악 치료로 석사를 받았다. 현재 뉴욕일대의 여러 병원에서 음악 치료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이수진 미술치료사는 FIT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홉스트라 대학에서 미술 치료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병원에서 전문 치료를 맡고 있으며 지난 5년여 간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미술 치료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노비 강태욱 대표는 "현재 많은 한인 젊은이들이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며 대인 관계, 직장 생활, 학교 생활 중 받는 많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게 사실이다"라고 지적했다.
 
  강태욱 대표는 "미국인들에게는 보편화되어 있는 음악과 미술 치료가 언어적 문제로 인해 접근이 쉽지 않고 안다 해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어려웠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타지 생활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힘들어 하는 한국어권 젊은이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NEWSIS.COM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909_0010277219&cID=10104&pID=10100
목록보기  
이전글 :  [직업탐구]유망직업 '음악치료사'를 아시나요? 
다음글 :  음악 들으면 치매·뇌전증 치료에 도움된다 
 
대구예술대학교부설 예술치료센터
센터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사이트맵
QR코드
사업자등록번호 : 504-82-05463  전화 : 053)743-8866  팩스 : 053)743-8866  이메일 : byh77@hanmail.net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93(효목동 286-2번지) (동대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2~3분거리)
COPYRIGHT(C) 2010 ATTSCARE.CO.KR  ALL RIGHT RESERVED